소식방

보도자료

 

통영은 이순신학교다
작성자

한산대첩축제

작성일

2017-06-16

조회수

76

첨부파일  첨부파일 2.jpg (5.3M)
첨부파일  첨부파일 1.jpg (7.2M)



통영은 이순신학교다

부산 덕천여중 자유학기제 이순신학교, 시민도 이순신학교

 

통영은 이순신학교다.

부산 덕천여중이 자유학기제 이순신학교에 30여명이 참가했고, 통영 시민 28명도 이순신학교 1기 수료식을 가졌다.

“1962년 제1회 통영한산대첩축제에 참가했고 올해 이순신학교도 1기에 입학했습니다. 수산전문고등학교 1학년 때 트럼본 불면서 학창시절 거리 악대에 행진했습니다. 첫 회 부산 남성여고생들과 함께 거닐던 기억이 새록합니다

서성부(72 통영 도남동)씨가 지난 11일 이순신학교 수료식에서 소감을 이같이 전했다. 이순신학교 1기 학생들은 지난 3일과 4, 113일간 통영시 일원 및 한산도 제승당을 방문했다. 이순신 정신 강의가 통영시립박물관에서 지난 3일 진행됐고 충렬사 참배 후 세병관 및 서포루, 제승당을 연이어 견학했다. 수료생은 28명이다.

또 통영 이외 중고교 학생들이 참가하는 자유학기제 이순신학교는 이순신장군 배움터이다.

이순옥(덕천여중 사회 과목) 교사는 통영이 여행지이다. 역사가 서린 예향이라 학생들이 만족했다고 전했다. 덕천여중 1~3학년 30여명이 생생문화재 자유학기제 이순신학교’ 2회에 입학해 지난 9일과 1012일간 통영시 일원에서 진행됐다. 2회 입학생들은 통영시립박물관에서 입학식을 가졌고 충렬사, 서포루, 통제영을 방문했다. 동원리조트에서 숙박 후 이튿날 제승당 및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거북선과 판옥선을 둘러보고 귀가했다. 오는 710일에 대전 가오고등학교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통영 시민들로 구성된 이순신학교 2기는 오는 78일부터 진행된다.

한산대첩기념사업회 정동배 이사장은 참가 학생들이 제안한 뜻있는 제안들이 존중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자유학기제 이순신학교는 한산대첩기념사업회가 주관하며 문화재청이 후원한다.


 
이전글
통영 한산대첩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다음글
통영한산대첩축제, 한국축제여행박람회 역사콘텐츠부문 대상 수상
목록 답글  글 작성하기